국내여행

제주 렌트카 제주마음렌트카 후기

까다로운 ISTP 2023. 8. 31. 13:46
반응형

 
 
 
안녕하세요 데이트래블입니다.
 
제가 얼마전에 제주도로 여행을 갔다왔어요
 
 
 
 

 


 

1. 렌트카 업체선정



제주도 갈때 렌트카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죠
 
옛날에는 렌트카 사기나 이런게 많았는데 요즘은 그래도 렌트카 업체 비교 사이트나 후기가 쌓여서 어느정도 안전하게 거를 수 있게 되어있더라구요
 
 
 
보통 제주 렌트카하면 요즘은 돌하루팡이나 카모아 라는 렌트카 업체 가격비교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더라구요
 
 
 
저도 두개를 비교해서 제가 빌리려는 차 중에 저렴하지만 후기가 어느정도 쌓이고 안좋은 후기가 적은 업체로 선정을 했어요
 
저는 카모아를 통해서 했는데 카모아가 제 나이에 맞는 업체, 차종, 보험을 한번에 필터링해서 보여주기도
 
해서 편했고 가격이 저렴했어요 
 
 
 
 
 
이건 사람마다 다르니까 카모아, 돌하루팡 두개는 모두 비교해보시면 좋을 것 같았어요!!
 
 
저는 아직 만 23세가 안되어서 조금은 업체별 제한이나 가격이 더 높게 측정이 되었어요
 
 
요즘 제주도 렌트카가 예전에 비해서는 그래도 저렴하더라구요





저는 카모아를 통해 제주마음렌트카에서

아반떼 신형 Lpg 를 3박4일 일정으로 빌렸어요
 
 
 
 
 
 

 2. 정보 등록 및 픽업

 





가기 전에 이렇게 미리 운전면허증이나 필요한 정보를 등록해서 당일에 조금 더 빠르고 편하게 이용 가능했어요






대부분의 렌트카 업체들은 공항에서 렌트카 하우스라는 곳에서 픽업을 해줍니다






제주공항 5번 게이트로 나와서 길을 따라 조금만 오면 렌트카 하우스라는 주차장이 있어요
 
 






셔틀 탑승 장소나 시간은 이렇게 카톡으로 알려주시고

실시간으로 셔틀 위치까지 파악할 수도 있었어요



 
 
 
 
 
셔틀를 타고 편하게 렌트카 업체에 도착을 했습니다

 
 
 
 
 

3. 렌트하기

 





사실 엄청 큰 업체는 아니다보니까 건물이 크진 않았어요

그래서 대기 장소가 크진 않아서 걱정했는데 너무 빨리

진행되어서 그럴 걱정은 필요가 없었어요






저는 미리 운전자정보를 등록을 하고 왔기 때문에
이렇게 키오스크에 전화번호로 예약 확인하고 몇가지 옵션과 약관 확인을 하면 완료가 돼요!!








현장 키오스크에서 블랙박스 추가 결제나 대인 보험 업그레이드가 가능했어요



블랙박스 sd카드를 챙겨오거나 15000원에 추가구매를 해야한다는 점이 아쉽긴 했지만 저는 이점을 미리 알고 예약해서 나쁘진 않았어요





등록을 하는데 5분 정도 걸렸고

끝내고 나가니까 이미 직원분이 차를 끌고 오셨어요





새 차여서 그런지 뒷범퍼쪽 흠집 빼고는 딱히 흠잡을 곳 없이 상태는 정말 좋았어요

그래도 안전하게 차 모습을 영상으로 한번 쭉 찍고 출발을 했습니다




*Tip

렌트카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꼭 “영상”으로 전체 모습을 자세히 찍어두시는게 안전해요



혹시라도 내가 하지도 않은 흠집까지 덤탱이 쓸 수 있기 때문에 추후 증거자료로 기록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영상으로 한바퀴 돌고 흠집 난 부분은 따로 사진을 찍어뒀어요






다만 아쉬운 점은 Lpg 차량이었는데

차량을 인수받을 때 가스를 가득 채워서 주시진 않더라구요

그래서 첫날 바로 Lpg 충전소를 가서 충전을 했어요






< Lpg 충전 >

저는 이번에 Lpg 차량을 처은 타봤는데 가스가 저렴하다고 말은 들었지만 이렇세 저렴한지는 몰랐어요


가스를 거의 다 썼을 때 가득 충전을 했는데

32000원 정도만 나왔어요


  3박4일 동안 숙소를 서귀포에만 잡고
많이 돌아다니면서 썼는데도 다 못쓰고 남았습니다



.
.
.
(3박4일 후)
.
.
.




4. 반납하기


반납할 때는 차를 반납장고에 대고 10초 정도 둘러보시더니 그냥 반납처리가 됐습니다



개인적으로 렌트 및 반납이 너무 빨라서 일정에 차질없이 진행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제주마음렌트카 덕분에 편안한 여행 즐겼네요

업체 고민하고 계신분 있으면 가격비교 해보시고

여기 괜찮으면 믿고 하셔도 될 업체인 것 같습니다




이상 제주마음렌트카 후기였습니다

즐거운 제주 여행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