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쇠소깍 모꼬지] 제주 쇠소깍 맛집 :: 흑돼지 두루치기, 고등어구이

까다로운 ISTP 2023. 9. 23. 22: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데이트래블입니다



오늘은 제주 쇠소깍 근처에 흑돼지 두루치기, 고등어구이, 갈치구이를  맛볼 수 있는 한식당을 소개해드릴게요




위치

 

 



주차는 식당 바로 앞에 가능합니다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게 세트 메뉴가 굉장히 잘되어 있었어요
 


저희는 가장 잘나가는 흑돼지 두루치기 + 고등어구이 2인 A세트를 시켰습니다





제주 어딜가나 있는 제주 사투리 공부하기
 


기본 밑반찬

 




소소한 밑반찬들과 오이 냉국이 나왔습니다


오랜만에 깔끔한 오이냉국을 먹어서 맛있고 입맞을 돋우는 맛이었어요



 

 
 
 
돼지 두루치기는 아무래도 조리를 해야해서 먼저 나왔어요
 
 
그래도 저희가 직접 할 필요는 없고 사장님이 오셔서 시간되면 알아서 뒤집어주시고 친절하게 설명도 해주셨어요
 
 
무생채가 들어가 있고 야채에서 나오는 물로 졸여 먹는 거라고 하시더라구요
 
 
두루치기가 원래 알고있는 찐한 느낌보다는 살짝 국물있는 느낌의 두루치기였어요
 
(이게 제주식인가.?)
 
 
 
 

 
 
2인 A세트 전체 한상이에요
 
사장님이 고등어 쉽게 바르는 법도 알려주셨어요
 
 
 

 
 
 
가운데를 젓가락으로 잘라주고
 
 
 

 
 
고등어 뼈 끝을 손으로 잡아주고 스윽 뜯어주면 
 
 

 
 
뼈만 나옵니다~~!
 
가 되어야하는데 네 실패했어요 ㅎㅎ
 
그래도 사장님과 즐겁게 얘기하면서 식사했습니다
 
 
 
저희 둘다 두루치기보다 사실 고등어가 진짜 고소하고 맛있다면서 칭찬하면서 먹었어요
 
 
근데 마지막에 나오면서 발견한  거에서 흑돼지 두루치기는 국내산인데 고등어는 노르웨이산이더라구요
 
 
제대로 원효대사 해골 고등어 당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맛은 있었어요..
 
 
 
 
모꼬지는 엄청난 맛집까진 아니지만 매우 친절하신 사장님과 제주 감성을 느끼며 소소하게 한끼 식사하기 좋은 마음이 따뜻해지는 식당이었습니다 
 
 
 
소소한 제주도 집밥을 먹고 싶으신 분은 제주도 쇠소깍 모꼬지 추천드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