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수원여행] 수원 월화원 , 효원공원 데이트 명소

까다로운 ISTP 2023. 11. 1. 12:55
반응형

 

안녕하세요 데이트래블입니다

 

수원 효원공원에 위치한 월화원을 소개해드릴게요

 

 

 

위치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동수원로 399

 

영업시간: 매일 09:00 ~ 22:00

 

전화번호: 031 - 2280 - 7043

 

관리자: 010 - 9799 - 9516

 

입장료 : 무료 

 

 

 

 

네이버지도에 표시된 효원공원 내 월화원의 위치가 정확하지 않아서 네이버지도보다는 카카오맵을 활용하셔야 합니다!!

 

 

 

 

월화원은 효원공원 내부에 위치해 있고 따로 주차장이 없습니다. 

 

또한 금연구역이고 흡연실이 없고 아쉽게도 반려동물 동반이 불가능합니다.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효원공원은 정말 익숙한 동네 공원처럼 생겨서 월화원만 생각하고 가니 순간 잘못온 줄 알았어요 ㅋㅋㅋ

 

 

효원공원을 돌아다니다 보니 이렇게 뜬금없이 누가봐도 여기다 싶은 월화원 입구를 찾았습니다

 

 

 

 

 

 

월화원은 정말 중국 영화에 나오는 전통 중국식 정원입니다 

 

 

실제로 중국 10대 고대 공원 중 하나인 영남 정원을 모티브로 2005년에 중국에서 온 기술자분들에 의해 지어졌어요

 

 

우리나라에서 볼 수 없던 구조의 정원이라 월화원에 들어가면 중국 여행을 간 기분이 들었어요

 

 

월화원은 평화로운 분위기의 정원이라 마음이 편해지는 느낌이었어요

 

 

저는 비가 살짝 살짝 내리고 축축할 때 갔는데 오히려 분위기 있고 좋았습니다. 

 

 

 

 

 

 

 

월화원은 '개방성'을 강조하는 건축 구조를 가져서 이렇게 대부분 막혀있지 않고 뚫려있습니다

 

이런 부분을 찾는 것도 소소한 재미였어요

 

건축물은 개방성을 강조하지만 전체적인 정원은 길도 꼬불꼬불하고 서로 안보이는 구조라 정원 전체적으로 폐쇄적이고 조용한 느낌이 강했습니다. 

 

다른 분들도 정원에 있었는데 우리만 있다는 느낌으로 조용하게 산책할 수 있었어요

 

 

 

 

 

 

 

월화원 내부에 소소한 연못이 있어서 더욱 분위기를 자아냈어요

 

산책하기도 좋고 시간을 조용히 보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정자에 앉아 중국식 악기를 연주하시는 분도 계셨어요 

 

아마 취미로 오셔서 연주하시는 것 같았는데 덕분에 중국 전통 정원의 분위기에 더욱 빠져들었어요

 

 

 

 

수원 효원공원에 위치한 월화원은 조용하게 산책하기 정말 좋은 데이트 코스로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수원 여행 가시는 분이면 한번 들려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