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수원여행] 행궁동 데이트코스 놀거리

까다로운 ISTP 2024. 2. 1. 15:00
반응형

 
 
안녕하세요 데이트래블입니다
 
 
수원 행궁동 행리단길 데이트 후기 글입니당
 
https://naver.me/Fcu6VaEv

 

네이버 지도 - 길찾기

지구인의놀이터 → 도토리캐리커쳐 행궁점 → 어더아사 수원행궁점 → 화서문 → 수원화성공심돈 → 장안문 → 노체부엌 퓨전 펍

map.naver.com

 




1. 지구인의 놀이터

홀린듯이 들어간 소품샾이에요

친환경 생필품부터 우편, 볼펜 등 다양한 소품이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어요






2. 어더아사 ( ㅇㄷㅇㅅ )

추억의 구슬 아이스크림 먹어줬습니다

이젠 맘대로 사먹을 수 있는 나이가 되었어요 ㅎㅎ





3. 도토리 캐리커쳐




지나가고 있었는데 사람이 너무 많이 줄 서 있어서 궁금해서 봤더니 캐리커쳐 그려주는 곳이었어요!!





요렇게 투명창 앞에서 직접 그려주시더라구요






1분완성이라 했지만 1분보다는 많이 걸리시거라구요 ㅋㅋㅋㅋ

가격은 7000원이었어요!

저희는 사람이 넘 많아서 포기했습니당





4. 성곽 산책


행리단길을 따라 걷다보니 화서문에 도착했어요



화서문 앞에 너무 뜬금없이 요런 초가집 같은게 있는데 알고보니 경비실이라 넘 웃겼어요ㅋㅎㅋ



화서문

 

화서문에서 성곽으로 올라가면 성곽길을 따라 산책하기 너무 좋았어요

 

그냥 계획없이 너무 좋아서 걷다보니 너무 예쁜 꽃밭이 보이더라구요

 

지도로 확인해보니 칠링더데이라는 식당 앞이었어요

 

 

 


5. 칠링더데이 앞


 

 

 

 

위치상 식당 앞이지만 식당과는 무관하게 와서 사진도 찍고 구경할 수 있는 곳이었어요

 

 

실제로 보면 꽃과 건물이 정말 분위기 있게 어우러져서 너무 좋았어요

 

 

조금 여유롭게 술을 즐길 수 있는 양식당 같았는데 다음에 올때는 이 곳에서 밥을 먹기로 했어요 ㅎㅎ

 

 

산책을 하다보니 배가 고파져서 sns에서 유명한 노체부어라는 퓨전 음식점을 가서 저녁을 먹었어요

 

 

노체부어 1호점과 2호점이 있는데 1호점은 스페니쉬 펍이고 2호점은 퓨전 펍으로 분위기부터 메뉴까지 완전히 달라서 아예 다른 식당이라고 해도 무방했어요

 

이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저는 든든하게 먹고 싶어서 2호점에서 식사를 하고 야경을 보려고 저녁 산책을 했어요

 

 

 

 

 

 

 

밤에 보는 성곽은 더 예뻐서 산책하기 정말 좋았어요

 

 

수원 오시는 분들은 꼭 밤 산책 해보세용

 

 

 

감사합니다

반응형